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시 뜨는 보험상품] 현대해상 - 하이카 자동차보험

최종수정 2007.08.22 10:58 기사입력 2007.08.22 10:58

댓글쓰기

보장기간·가족단위별 상품 다양

   
 

현대해상의 하이카자동차보험은  주말 보장을 확대한 주말형, 가족단위 운행이 많은 고객을 위한 패밀리형, 고객의 위험에 꼭 맞는 상품설계가 가능한 맞춤형의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주말형은 직장인 등 평일보다 주말 운행이 많은 고객을 위한 맞춤상품이다. 금요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월요일 오전 06시까지를 '주말'로 하는 신주말 개념을 도입하고, 주말사고에 대해 보장도 대폭 확대했다. 사망하거나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에는 평일의 2배를 보상한다. 

패밀리형은 기혼자 등 가족단위 운행이 많은 고객을 위한 가족보장 강화형 맞춤상품이다. 본인이나 가족에 대하여 차량 탑승중 사고뿐만 아니라, 보행중 사고까지 보상대상을 확대했으며, 본인 과실 여부를 감안하지 않고 대인배상 지급기준에 따라 손해액 전액을 최고 2억원까지 보상해 준다.

맞춤형은 고객별 전문 보험설계사가 고객의 차량위험도를 평가하여 꼭 맞는 상품을 설계해 줌으로써 보험료는 물론 보장내용에 대하여도 최적의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3종의 상품 모두 공통적으로  비행기, 기차, 지하철 이용중 사고로 사망한 경우 1억원, 뺑소니 사고를 당해 사망한 경우에는 3000만원을 추가로 보상한다.

기존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상되지 않는 사망사고나 중과실 사고를 야기한 경우 형사합의 지원금(최고 1000만원)과 운전자가 구속된 경우 방어비용으로 300만원을 지급해 준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