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정위 "금융소비자 권익 보장 MOU 체결할 터"(상보)

최종수정 2007.08.21 08:42 기사입력 2007.08.21 08:39

댓글쓰기

금감위서 이중규제 해소 MOU 초안 받아" 내부적 초안작업 진행중..
"내달중순 제약업계 조사결과 결론"
 
이동규 공정위 사무처장은 21일  이중규제 해소를 위한 금융감독위원회와의 양해각서(MOU) 체결계획과 관련 "금융소비자의 권리나 권익을 충분히 보장하면서 금융기관의 규제부담을 최소화하는 내용을 담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처장은 이날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금감위로부터 초안을 전달받아 내부적으로 공정위 초안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처장은 아울러 병원에 대한 리베이트 제공 등 불공정거래를 한 17개 제약사에 대한 조사와 관련 "현재 심사보고서를 작성하는 단계이며 다음달 중순까지는 위원회 상정을 마무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처장은 "이들 업체에 대한 조사에서는 병원에 대한 리베이트 제공 뿐 아니라 재판매가격 유지행위 등 다수의 법 위반행위가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국 법무부의 대한항공에 대한 벌금부과에 대해 "항공화물 국제담합건은 공정위가 미국, 유럽연합(EU)의 공정거래당국과 동시에 조사에 착수해 현재 진행중인 사안"이라면서 "수많은 항공사가 많은 노선에서 활동중이므로 결론을 내는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선환 기자 sh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