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닌텐도DS가 안 들어가면 이벤트가 아니다?

최종수정 2007.08.20 18:50 기사입력 2007.08.20 18:47

댓글쓰기

   
온라인 경품목록 인기 '0순위', 닌텐도DS 라이트
최근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 라이트(이하 NDSL)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NDSL이 온라인 이벤트의 '필수 경품 목록'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포털사이트 파란닷컴의 경품응모 서비스 사이트인 '파란 경품쟁이(gift.paran.com)'에 올라와있는 이벤트를 살펴보면 경품으로 NDSL를 내건 이벤트가 현재 100건에 이를 정도다.

이미 종료된 이벤트까지 포함하면 무려 550건에 달한다. 전체 이벤트 건수가 영화시사회, 광고ㆍ논문 공모전을 포함해 1900여건인 것을 감안하면, 이벤트의 30%가 NDSL을 경품으로 내걸고 있다 해도 무방할 것으로 관측된다.

NDSL을 경품으로 내건 주요 이벤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온라인교육사이트 '1318클래스'는 홈페이지 재오픈 기념으로 축하 글을 남기는 회원 중 10명을 추첨해 NDSL과 영어트레이닝 팩을 증정한다. 종로엠스쿨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상담신청을 한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DSL 20대를 증정한다.

게임업체인 인포렉스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레이싱 온라인 게임 '디기디기'의 오픈 베타 서비스에 맞춰 신규가입, 친구 추천을 한 회원을 대상으로 NDSL 10대를 증정한다 네오스팀도 오는 10월9일까지 70레벨을 달성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DSL 10대를 지급한다.

CJ인터넷 역시 캐주얼 역할분담형게임(RPG) '야채부락리' 5주년을 맞이해 오는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NDSL 10대를 제공한다. LG텔레콤은 모바일게임 '삼국지 일기당천' 을 내려 받고 랭킹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NDSL 20대를 증정한다.

유한킴벌리의 경우, 홈페이지(www.kotexwhite.com)에서 라디오 광고를 듣고 댓글을 달면 3명을 추첨해 NDSL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이에 대해 "NDSL이 런칭 초기 '두뇌트레이닝'과 '영어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활용한 대대적인 광고 덕에 '게임기'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자기발전도구'로 활용하려는 수요층이 넓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1월 출시 후 지난 5월18일 현재 27만대 판매를 넘어선 NDSL의 인기몰이에는 온라인 이벤트도 한 몫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