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저축은행 자선마라톤 축제 개최

최종수정 2018.09.06 22:01 기사입력 2007.08.20 13:17

댓글쓰기

   
 
<사진좌측부터 신필균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 사랑의 열매 이세중 회장, 저축은행중앙회 김석원 회장, 저축은행중앙회 운영심의위 류석현 회장>
저축은행중앙회(회장 김석원)는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세중)와 공동으로 오는 9월 30일 오전 하남시 미사리 경정장에서 "저축은행ㆍ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마라톤"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랑나눔 마라톤'은 저축은행의 임직원 및 가족과 고객, 각종 사회복지단체 종사자, 장애우와 일반인 등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저축은행 업계가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통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저축은행 업계는 이를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을 조성해 전액 사랑의 열매에 전달할 계획이다.

마라톤 축제 현장에서는 '사랑의 1004원 모금운동'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마라톤축제는 10km단축마라톤, 5km건강마라톤, 5km 걷기 등 3개 코스로 운영되며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전통놀이 체험 등 각종 축하행사 및 부대행사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일반인 참가신청은 '사랑나눔 마라톤' 공식 홈페이지(www.hope365.kr)와 전화(02-723-1666~7) 등을 통해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저축은행 업계가 최근 2년 연속 사상최대 규모의 순이익을 거두는 등 수익성과 건전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관심과 의지도 매우 커지고 있다"며 "저축은행 업계 전체가 이같은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번 마라톤 대회는 자통법 시행 등 급격한 금융환경 변화에 저축은행 업계가 한 마음으로 적극 대처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정선영 기자 sigumi@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