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 단신] 홍명보 축구교실 의료지원 외

최종수정 2007.08.20 12:08 기사입력 2007.08.20 12:08

댓글쓰기

◆  홍명보 축구교실 의료지원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이 최근 유소년 축구 꿈나무의 산실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과 의료지원 협약식을 갖고 2년간 의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박병모 병원장과 홍명보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자생한방병원은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을 포함, 홍명보 장학재단에서 개최하는 각종 대회에 의료진을 파견하는 것은 물론 지정병원으로 회원 및 직원들에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료 지원을 하게된다.

◆  쎄로켈 '2006년 올해의 약'

세계적 제약 및 마케팅 관련 전문지인 메드애드뉴스는 '2006년 올해의 약'으로 아스트라제네카의 양극성 장애 치료제인 '쎄로켈'을 선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메드애드뉴스는 7월호 기사에서 쎄로켈을 선정한 이유로 ▲쎄로켈이 FDA의 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양극성 장애 단일 치료제 ▲1997년 소개된 이래 세계 1900만 명이 넘는 환자들이 복용 및 미국시장을 선도하는 비정형성 항정신병 약물 등을 꼽았다.

◆  '국제 임신출산용품전' 이벤트

메디포스트 제대혈은행 '셀트리'가 국내 최초로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 '서울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Baby Fair 2007)'에 참여해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셀트리는 25개 부스를 마련, 국내 제대혈 이식의 70%를 담당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난치병 치료에 효과적인 제대혈의 효용성 및 제대혈 보관 프로세스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