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美 NYSE 상장 CEO, "소비자 욕구충족이 기업 장기발전"

최종수정 2007.08.20 07:45 기사입력 2007.08.20 07:41

댓글쓰기

서비스 품질 제고가 관건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기업들의 최고경영자(CEO)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굳게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NYSE에 상장된 24개국의 240개 주요 기업들의 CEO를 대상으로 한 'NYSE CEO 리포트 2008'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과반수가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이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많은 CEO들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이 과거보다 훨씬 힘들어졌다"고 입을 모았다.  CEO들은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소비자에 대한 기업들의 서비스의 품질이 기업 성장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CEO들은 기업 인수와 합병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미국이 여전히 글로벌 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했다. 미국 기업 CEO들의 84%와 비 미국 기업 CEO의 50%가  현재 미국 경제 상황을  '좋다' 거나 '아주 훌륭하다'고 응답했다.

한편 많은 CEO들은 이머징마켓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이머징마켓이 미국 시장에 위협적이라고 응답한 CEO는 2%에 그쳤다.

김한석 기자 han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