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세원셀론텍, 뼈세포치료제 특허취득

최종수정 2007.08.17 14:10 기사입력 2007.08.17 14:10

댓글쓰기

세원셀론텍은 뼈기질성분을 이용한 뼈세포치료제 및 그 제조기술에 관한 국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 특허기술은 뼈 결손치료 또는 뼈 생성이 필요한 부위에 뼈 재생을 목적으로 이식할 수 있는 조골세포(뼈를 만드는 세포)와 뼈기질성분의 혼합물에 관한 것이다.

뼈기질성분이란 뼈의 구성성분인 콜라겐을 비롯해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 칼슘, 인산염 등이다. 이를 조골세포와 혼합해 뼈 생성용 조성물을 제조하게 되면, 세포 현탁액만 주입해 발생할 수 있는 세포의 손실을 막고,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뼈 재생이 가능해진다.

세원셀론텍 RMS바이오연구소 장재덕 박사는 이 특허기술에 대해 "기존의 액상으로 주입하던 뼈 재생치료기술을 한 차원 승화시킨 것은 물론, 치료효과를 극대화한 차세대 뼈조직 재생의약품의 기술 기반을 완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반고형성 주사제 형태로 주입함으로써 조골세포를 체내 원하는 부위에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위치시킬 수 있고, 나아가 조골세포에 뼈기질성분을 미리 포함시켜 이식함으로써 효율적인 뼈조직 재생을 유도하게 된다"며 "이로써 임플란트와 뼈조직 이식 등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광범위한 범위의 뼈 결손 및 심화된 뼈 질환의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세원셀론텍은 이번 특허기술을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공통핵심기술개발사업의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이뤄냈고, 국제특허(PCT)도 출원 중에 있다.

오스템(Ostem)이라는 제품명의 세원셀론텍 뼈세포치료제는 현재, 의정부성모병원 등 총 6개 병원으로 확대된 임상시험기관에서 3상 시험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