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창의력 올림피아드 개최

최종수정 2007.08.17 11:25 기사입력 2007.08.17 11:22

댓글쓰기

   
 
삼성전자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7 대한민국학생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가 17일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263개 2000여명이 참여한 예선을 통과한 90개 팀 700여명의 초·중·고교생이 참가했으며, 그 중 창의력 사고와 상상력이 가장 우수한 팀을 선발하게 된다.

학생들은 이틀에 걸쳐 도전과제와 현장과제를 해결하게 되며 ▲ 빨대만으로 튼튼한 구조물을 제작하는 '빨대구조물', ▲ 멀리 나는 비행장치를 만드는 '날아가는 새', ▲ 단순문제 해결을 위해 복잡한 과정을 만드는 '골드버그 장치' 등 사전에 공지된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결하게 된다.

학생들의 종합적 창의성을 측정하여 우수팀을 선발, 시상하며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 3팀에게는 해외문화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는 창의력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창의력 체험 전시회가 함께 열려 방학을 맞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창의력 체험 전시회에서는 '창의력 지수 검사', '미니로봇 조종체험', '창의력 서바이벌', '사각바퀴 자전거 타기' 등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행사장에 마련된 20개의 창의력 체험 부스에서는 일반인들이 자신의 손으로 '호버크래프트', '솜사탕', '플러버' 등을 직접 만들며 과학, 발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력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대한민국학생 창의력올림피아드는 '97년 삼성전자가 시작하여 2002년부터는 정부, 민간단체, 기업이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대회를 통합하여 특허청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