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비스타, 1100만달러 상당 홈시어터PC 수출 완료

최종수정 2007.08.17 10:46 기사입력 2007.08.17 10:44

댓글쓰기

방송 및 무선통신기기 제조업체인 유비스타가 지난 4월과 5월에 수주했던 홈시어터PC의 수출이 오는 21일 250대 선적으로 완료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분기에 미국 폴라리스미디어로부터 홈시어터PC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부문의 수출액은 1100만달러에 달한다고 유비스타측은 밝혔다. 홈시어터PC는 유비스타의 신성장동력으로 상반기 매출의 27%를 차지했다.

인텔 바이브(Viiv) 플랫폼 기반의 유비스타의 홈시어터PC는 고성능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 전용 리모콘을 통해 영화, 음악, TV방송을 즐길 수 있는 거실용 홈엔터테인먼트 PC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TV를 작동하듯 전용 리모컨을 통해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 게임 등 PC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제품 외관 전체를 알루미늄으로 처리했고 저소음, 저발열, 저전력 기술이 채택됐다. 

한편 유비스타는 지난해 해외 WLL 단말기 시장의 영업축소 등의 이유로 매출 실적이 크게 감소했다. 또 온세통신의 인수와 관련해 적자폭도 확대됐다.

김경민 기자 m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