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NT 코리아, ‘FIFA U-17 월드컵’ 약물 샘플 공식 운송

최종수정 2007.08.17 08:05 기사입력 2007.08.17 08:01

댓글쓰기

네덜란드계 글로벌 특송 기업 TNT는 ‘2007 FIFA U-17 월드컵(17세 이하 세계 청소년 월드컵) 코리아’에 참가하는 국가 대표팀의 약물 검사 도핑 샘플의 공식 운송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TNT는 클리니컬 익스프레스(Clinical Express)를 통해 U-17 월드컵 기간 동안 24개국 국가대표팀의 약물복용검사용 소변샘플을 운송하게 된다.

서울을 비롯 수원, 천안, 울산, 광양, 서귀포 등 전국 경기장에서 경기 종료 후 즉시 수거된 소변샘플은 섭씨 2~8도의 온도를 유지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WADA 실험실로 야간 배송된다.

이를 위해 TNT는 특수 냉장 포장재를 이용하여 도핑 샘플을 운반하며 샘플 인계 후 밀봉 된 샘플은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개봉이 엄격히 금지된다.

또한 배송을 책임질 TNT 직원들은 FIFA의 사전 등록 작업을 거쳐, 도핑 샘플 픽업을 위한 경기장 접근용 패스를 소지해야 한다.

TNT 코리아 김희양 클리니컬 익스프레스 팀장은 “TNT코리아는 국제 경기 대회의 중요한 샘플 운송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며 “U-17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TNT 코리아가 쌓아온 생명공학분야의 운송 노하우를 살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NT는 싱가포르, 제네바, 에딘버러, 미국, 시드니, 요하네스버그 등 6곳에 생명과학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서울, 도쿄, 상하이 외 주요 14개 국가에서 클리니컬 익스프레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