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탑스, 하반기 실적 개선될 것...매수

최종수정 2007.08.17 07:50 기사입력 2007.08.17 07:48

댓글쓰기

대신증권은 17일 인탑스에 대해 2분기 수익성 악화는 체질 개선을 위한 성장통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500원으로 10% 하향조정했다.

김강오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의 기구물 모듈화 확대에 따른 일시적인 제조원가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3분기 부터는 부품업체에 대한 관리방식을 변경해 매출총이익이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매출액 또한 삼성전자의 기구물 모듈화를 적용한 휴대폰 생산비중이 상반기에는 SGH-U600을 중심으로 2개 모델에만 적용됐으나 하반기에 7~10개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같은 전망은 삼성전자의 원가경쟁력 확보 전략과 함께 중국 천진에서 Low-end 휴대폰을 중심으로 모듈화 및 EMS 생산비중이 확대돼 세전이익 증가와 함께 휴대폰 산업의 생산구조 재편의 중심에서 지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김 애널리스트는 이어 하반기에는 모듈화 적용모델 증가와 생산 안정화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삼성전자가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기구물 모듈화 생산은 하반기에도 비중이 확대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인탑스의 하반기 매출은 분기별로 1100억원을 상회해 2375억원으로 38.6%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듈화 생산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률이 2분기에 비해 크게 증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지만 매출액 증가효과가 크기 때문에 영업이익은 147억원으로 상반기 대비 19.5%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진수 기자 hj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