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측-탈레반 대면협상, 오늘중 재개

최종수정 2007.08.16 15:45 기사입력 2007.08.16 15:44

댓글쓰기

아프간 협상 연락책 밝혀...오후 4시30분 전후 예상

아프가니스탄 탈레반과 한국 대표단의 대면협상이 오늘 중으로 재개될 전망이다.

협상 연락책 역할을 하는 아프간 부족 원로 하지 자히르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원래 오늘 오전 10시(한국시간 오후 2시30분) 대면협상이 열릴 예정이었는데 한국측에서 '준비가 미흡하다'고 전해와 협상 개시가 약 2시간 지연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프간 가즈니주의 현지소식통은 "16일 오전 10시30분경 탈레반 대표 2명이 적신월사 차량을 타고 가즈니주 적신월사 건물로 들어갔다"며 "대면협상이 곧 시작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가즈니주 출신 국회의원인 와히둘라 무자디디도 "대면협상이 오늘 정오보다 좀 이르게 시작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양측은 대면협상을 중단했지만 전화연락을 꾸준히 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정부 관계자는 "탈레반측과 접촉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외에 다른 내용은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석방된 인질 김경자씨와 김지나씨의 귀국일정에 대해 "오늘은 아니다"고 말하며 빠르면 이들이 17일중 귀국할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김한석 기자 han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