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텔레콤ㆍ야후 모바일 협력 사업 개시

최종수정 2007.08.16 12:12 기사입력 2007.08.16 12:09

댓글쓰기

원서치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LG텔레콤(대표 정일재)과 야후코리아(대표 김정우)의 모바일 협력사업이 본격적으로 전개 된다.

LG텔레콤은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 서비스의 검색엔진으로 야후코리아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인 '원서치'(OneSearch)를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모바일 검색 서비스 사업에 대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LG텔레콤은 원서치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검색서비스를 강화하고, 야후코리아는 국내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공략을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원서치 서비스는 검색 키워드 입력시 사용자의 검색의도(정황, 경향)를 인식하고 가장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가장 상단에 보여줘 원하는 결과를 바로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해운대', '강남역 맛집' 등을 검색하면 타 검색서비스들은 지식, 블로그, 뉴스 등 정형화 된 순서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데 반해 원서치는 교통편, 지도, 추천 맛집, 편의 시설 등 야후코리아의 거기 지역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또 휴대폰 제품명을 입력하면 최저가 가격 비교 검색 결과를 상단에 보여주는 등 사용자들의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

원서치는 현 위치를 중심으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파악해 지역정보를 검색해주는 위치기반정보(LBS) 기반의 추천 업체 정보를 제공한다. 즉 도로를 달리던 도중 갑자기 자동차에 이상이 있을 경우 원서치를 이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카센터 지역 정보가 제공 된다.

이밖에 원서치를 이용하면 이미지 미리보기 검색결과, 이미지 확대ㆍ축소 보기 기능, 긴 웹 이미지 분할보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이미지 검색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데이터 통화료만 부과되며 데이터 안심정액제 가입 고객은 데이터 통화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은 야후코리아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최적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모바일 검색 서비스로 원서치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