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솔제지, 실적 저점 확인..목표주가↑

최종수정 2007.08.16 07:59 기사입력 2007.08.16 07:59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은 16일 한솔제지에 대해 실적 저점을 확인했고 실적 호전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종전 1만9400원에서 2만2000원에서 상향제시했다.

유정현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 상향은 기준년도를 2008년으로 변경한데 따른 것으로 목표 P/B는 08년 KOSPI 예상 P/B를 적용했다"며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큰폭의 영업이익 감소세가 지속됐으나 실적 저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도 상반기에 업계 구조조정으로 일부 국내 설비가 폐쇄된데다 수급 개선에 따른 내수 가격 인상이 진행 중인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유 애널리스트는 "영업이익은 하반기에도 전년동기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그러나 인쇄용지 내수 가격뿐만 아니라 전 지종의 가격 상승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 호전 추세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6월 들어 펄프 가격이 다시 반등했지만 이는 일시적인 수급 악화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그는 지적했다.

끝으로 "기조적인 펄프 하락추세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유효해 더 이상 마진 압박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그는 덧붙였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