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흥국투신운용, '흥국스마트에너지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08.16 10:58 기사입력 2007.08.16 10:58

댓글쓰기

흥국투신운용이 성장성 있는 에너지 관련기업들에 투자하는 '흥국스마트에너지펀드'를 출시하고 16일부터 SK증권과 흥국증권 등을 통해 판매한다.

이 펀드는 사회책임투자(SRI) 개념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천연가스·에너지배급·에너지효율화 사업 등 지속가능 에너지 섹터의 성장성 있는 첨단 기업들에 투자한다.

특히 지속가능 에너지 섹터는 화석연료의 고갈, 환경인식과 기후정책에 대한 중요성 증대, 신흥 경제의 에너지 수요 증가 등에 의해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최근 매력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환경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SAM(Sustainable Asset Management AG)이 위탁운용을 맡으며, 모자형 펀드 구조로 환위험 헤지형과 환위험 노출형의 두 가지 자펀드로 구성돼 있다.

흥국투신운용의 이용찬 상무는 "향후 지속가능 에너지 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다른 업종에 비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객의 자산배분 차원에서도 훌륭한 투자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