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EISA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최종수정 2007.08.15 06:58 기사입력 2007.08.15 06:58

댓글쓰기

슈퍼 블루·샤이닝터치 MP3P·초콜릿 DVD 컴포넌트 등

   
 
2007-2008 EISA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LG전자 제품들.(위로부터)초콜릿 DVD컴포넌트, 슈퍼 블루, 샤이닝 터치 MP3P
LG전자(대표 남용)의 듀얼포멧 HD플레이어 ‘슈퍼 블루’ 등 3개 제품이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EISA 어워드를 수상했다.

EISA 어워드는 유럽 19개국의 50여 AV전문지 대표들이 선정하는 상으로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15일 EISA가 발표한 ‘2007-2008 EISA 어워드’ 선정 결과에 따르면 LG전자의 듀얼 포멧 HD 플레이어 슈퍼 블루, 초콜릿 DVD 콤포넌트, 샤이닝 터치 MP3플레이어(MP3P) 등 3개 제품이 각 부문별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차세대 수퍼멀티블루(SMB) 듀얼 플레이어인 ‘슈퍼 블루(모델명 BH100)’는 올초 LG전자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 출시한 제품이다. 블루레이 디스크와 HD DVD 두 규격을 동시에 지원하는 슈퍼 블루는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슈퍼 블루는 미국 CES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데 이어 EISA 어워드도 수상했다.

‘샤이닝터치 MP3P(FM37)’는 LG전자의 LG전자의 독자 화질개선 기술인 XD엔진의 모바일 버전인 ‘MXD(Mobile XD Engine)’ 기술을 적용, MP3 뿐만 아니라 최고화 질의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한 디자인에 전면 스마트 터치 스크린과 애니메이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사용 편리성도 뛰어나다.

이 제품은 디자인상인 ‘레드닷(Reddot)’과 ‘IF디자인상’을 수상한데 이어 EISA 어워드를 수상해 디자인과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초콜릿 DVD 컴포넌트(FB162)’는 텐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제품)인 초콜릿폰의 디자인을 AV기기에 적용한 제품이다. 초소형 사이즈에 전면 터치 센스 키패드와 유광 소재를 적용,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프로그래시브 스캔을 지원하는 DVD 재생 기능을 탑재하여 고화질 재생이 가능하다. 버츄얼 사운드 메트릭스(Virtual Sound Matrix)기능은 2개의 스피커로 5.1채널 사운드 효과를 지원한다.

LG전자 유럽지역 대표 김종은 사장은 “이번 수상은 세계 정상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의의를 밝히고,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지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