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통합민주신당, 추미애 영입 추진

최종수정 2007.08.14 12:26 기사입력 2007.08.14 12:23

댓글쓰기

대선 예비경선 동참 권유..이르면 금주중 신당 합류할 듯

대통합민주신당이 14일 민주당 소속 추미애 전 의원을 영입해 대선후보 경선을 치르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낙연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을 갖고 "추 전 의원을 영입키로 결정하고 추 전 의원에게 민주신당의 대통령 후보 예비경선에 동참하도록 권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의 독자경선 방침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며 국민의 염원은 한나라당과의 일대일 대결구도에 있다는 것을 민주당이 직시해주면 좋겠다"며 "국민은 단일정당, 단일경선, 단일후보의 구도로 한나라당과 일대일 대결을 주문하고 있는 만큼 열린우리당 후보들도 민주신당 경선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추 전 의원측은 "추 전 의원은 대통합의 정신이 올바로 구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이라며 "신당합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시기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현재 추 전 의원은 민주당 탈당 및 민주신당 합류시기를 놓고 고심 중이며 캠프 내부에서는 결단을 빨리 내려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여서 추 전 의원은 빠르면 금주중 신당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규현 기자 khy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