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S, 온라인 광고업체 60억달러 인수

최종수정 2007.08.14 08:29 기사입력 2007.08.14 08:26

댓글쓰기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라이벌 구글, 야후와 치열한 경쟁 예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온라인 광고업체인 에이퀀티브(aQuantive )를 60억달러에 인수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통신은 이날 이번 인수를 통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MS, 야후, 구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케빈 존슨 MS 플랫폼&서비스 부문 사장은 "에이퀀티브 인수는 매년 40억달러 이상이 소비되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MS의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라이벌 구글과 야후에 밀려있는 MS는 에이퀀티브 인수를 통해 온라인 광고 산업에서도 최고의 위치에 오르겠다는 계획이다.

MS는 지난달에도 온라인 광고 유통업체인 에드ECN을 인수하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한석 기자 han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