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생명, 청소년봉사단 '사랑의 집짓기'

최종수정 2007.08.08 14:46 기사입력 2007.08.08 14:43

댓글쓰기

   
 
대한생명이 건강한 청소년상을 만들기 위해 구성한 ‘해피프렌즈 봉사단’ 250명은 지난 7일 충남 천안시 목천읍 교촌리에 위치한 ‘희망의 마을’에서 어려운 이웃을 향한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운동’에 나섰다.

해피프렌즈 봉사단은 또 지난 6~8일 2박 3일간 펼쳐진 여름봉사캠프 기간동안 영화를 보며 봉사이야기를 접하는 ‘영화 속 봉사이야기’ 와 봉사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봉사벨’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과 청소년 금연전도사 활동을 위한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강사의 금연교육에 참가했다.

여름봉사캠프에 참여한 서울 잠실고 2학년인 윤여국군은 “처음으로 해본 망치질이라 서툴었지만 집 짓는 과정도 하나둘씩 배워가며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행복하다” 며 “힘든 만큼 봉사활동은 보람이 크다” 고 말했다.

대한생명‘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은 전국 10개도시 중•고등학교에서 조직되며 10명의 학생들이 셀(Cell)단위로 구성돼 해당지역 내에서 월 1회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김보경 기자 bk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