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엠파스 연합 'MOU 체결'

최종수정 2007.08.08 10:41 기사입력 2007.08.08 10:36

댓글쓰기

다음 TV팟 내 200만 동영상DB 공유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과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동영상 UCC 서비스 ‘tv팟’ 내 동영상 콘텐츠를 엠파스 열린 검색에 제공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포털이 보유한 동영상 콘텐츠가 CP(콘텐트 프로바이더) 형태로 타 포털 사이트에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개방과 공유의 필요성에서 이번 제휴가 이뤄졌다.

다음은 이번 제휴로 엠파스 검색 플랫폼을 통해서도 ‘tv팟’ 동영상 이용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고, 엠파스는 열린 검색 강화를 위해 다음이 보유한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하게 돼 앞으로 양사는 동영상과 검색에 있어서 각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tv팟’에 공개된 200만여 개의 동영상 DB(데이터베이스)를 엠파스 동영상 검색과 연동할 예정이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포털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체 동영상 시장 규모 및 ‘tv팟’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엠파스는 다음의 동영상 UCC 서비스인 ‘tv팟’과의 전략적 제휴로 타 포털과 차별화된 동영상 DB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열린 검색과 함께 이용자에게 양질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