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이브리드 여행사..인도 Ezeego1.com

최종수정 2007.08.08 08:43 기사입력 2007.08.08 08:40

댓글쓰기

온라인 여행포털, 오프라인 시장 진출

최근 인도 뭄바이에 오프라인 사무소를 개소한 Ezeego1.com의 니루 싱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브리드 여행사 모델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힌두스탄타임스는 6일(현지시간) 인도 온라인 여행포털 Ezeego1.com이 뭄바이에 첫 오프라인 사무소를 개소, 오픈라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보도했다.

Ezeego1.com은 항공 및 호텔 예약 서비스에서부터 비자 및 여행 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업체다. Ezeego1.com은 최근 첫 오프라인 사무소를 뭄바이에 개소했다. 싱 COO는 온라인 여행업체가 오프라인 사무소를 열었으니 하이브리드라는 것이다.

싱 COO는 "온라인 여행업체들에 앞으로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와 직접 접촉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프라인 사무소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오프라인 사무소가 유용할 것"이라며 "물리적으로 우리에게 반드시 접근해야 하는 비자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이번 오프라인 사무소가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안에 40개의 오프라인 사무소를 오픈할 계획"이며 "오프라인 사무소가 국제여행 사업을 빠르게 확장시켜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Ezeego1.com은 향후 3년 안에 인도 주요 도시에 300개의 사무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박병희 기자 nut@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