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싸이더스, 美 진출…현지 방송과 MOU

최종수정 2007.08.07 13:30 기사입력 2007.08.07 13:29

댓글쓰기

싸이더스는 7일 미국의 ImaginAsian TV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들의 미국 진출 신호탄 격인 '아시아,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유통 및 제반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싸이더스는 이날 미국의 ImaginAsian TV와 컨텐츠 공급에 대한 양해각서를 6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싸이더스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독점권과 함께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우선 공급권을 갖게 된다. ImaginAsian TV에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도 공급할 예정이다.

이어 ImaginAsian TV는 싸이더스로부터 공급받은 컨텐츠를 방영하게 되며 그와 관련된 마케팅 제반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아시아와 한국의 우수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가 수출될 수 있는 안정된 공급처를 확보해 한국문화 수출 사업의 활로 개척 및 한ㆍ미간 문화교류의 교두보를 구축했다는 데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평가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전 세계의 문화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주 시장에 그동안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진출하지 못한 까닭은 미국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직접적인 판로를 개척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체결을 통해 앞으로 싸이더스는 문화산업 대표 수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진수 기자 hj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