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약가점제, 인터넷 가상체험관에서 연습하세요"

최종수정 2007.08.07 11:58 기사입력 2007.08.07 11:58

댓글쓰기

금융결제원은 오는 9월 주택 청약가점제 시행을 앞두고 기존 은행 공동 주택청약 홈페이지(www.apt2you.com)에 청약가점제 관련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을 마련해 8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은 실제 청약화면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돼 청약예정자가 가상으로 인터넷청약을 체험할 수 있으며 거래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인터넷뱅킹에 가입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고객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들 가운데 국민은행에 청약통장을 개설한 고객은 제외된다.

청약가점제는 무주택기간ㆍ부양가족수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을 점수화해 가점점수가 높은 청약자에게 우선권을 주는 청약제도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청약신청자가 가점항목인 무주택기간 및 부양가족수를 직접 산정해야 하므로 신청전에 충분히 내용을 숙지해야만 착오에 따른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며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을 활용해 실제 청약을 미리 연습하면 청약착오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결제원은 '청약가점 계산하기' 코너를 함께 개설해 청약예정자가 본인의 가점ㆍ감점점수를 간단히 계산해 적절한 청약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김동환 기자 don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