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용 아나운서 아동권리 홍보대사 위촉

최종수정 2007.08.07 15:25 기사입력 2007.08.06 12:07

댓글쓰기

   
 
이재용 아나운서가 아동권리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보건복지부는 7일 개최하는 어린이신문고의회 정책보고회에서 이재용씨를 아동권리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지금은 라디오시대', '생방송 아주 특별한 아침' 등의 진행을 맡아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이씨는 그동안 불우아동돕기 등 사회복지사업에 기여했다.

특히 2006년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및 2007년 어린이날 기념식을 진행하면서 어린이의 권리에 대한 사회적인식을 증진시키는데 힘써왔다.

변재진 보건복지부장관은 "이번 아동권리홍보대사 위촉이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발판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신문고의회는 올해 제3회 어린이주간(5월1~7일)을 맞아 아동정책에 대한 어린이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 교통안전, 학교앞 유해환경 개선, 실종 및 유괴 대책, 폭력없는 사회, 인터넷 중독 예방 등 어린이 안전 및 권리와 관련된 5개 안건을 결의했었다.

이번 정책보고회에서는 신문고의회에서 결의된 5개 안건과 관련 정부정책을 설명하고 결의안을 실행하기 위한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한다.

 

이채린 기자 ree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