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영상, 영화 다운도 예약으로 걱정 끝

최종수정 2007.08.06 08:46 기사입력 2007.08.06 08:46

댓글쓰기

 앞으로는 동영상 강의, 영화, 음악, 게임 등 대용량 콘텐츠를 내려받다가 사용자가 폭주해 속도가느려지더라도 마냥 기다리지 말고 예약 버튼을 눌러보자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업체들은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콘텐츠를내려받을 수 있는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사업자로서는 단시간에 트래픽이몰려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줄일 수 있고, 이용자는 새벽, 심야 시간에 예약 기능을 통해 할인된 요금으로 콘텐츠를 내려받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건당 데이터량이 1MB 이상인 VOD/MOD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를 심야시간(오전 2~6시)에 예약해 내려받으면 패킷(0.5KB)당 0.3원의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할인 전의 요금은 요금제, 콘텐츠에 따라 패킷당 0.9원~4.55원이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일부 휴대전화는 단말기 자체에 예약 다운로드 기능이 내장된 제품도 있어, 이 기능을 활용해 이동통신사의 할인 시간대에 자료를 내려 받으면 요금 할인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하나포스의 자료실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큐빅을 통해 다운로드 창에서 '예약 전송' 을 선택해 원하는 전송 시작 시각을 지정하면 예약된 시간에 콘텐츠를 내려도록 했다.미디어 재생기 '곰플레이'를 만든 아이팝의 자료실 서비스 팝폴더에서는 다운로드 환경설정에서 전송 시작 시각과 끝 시각을 지정해 놓으면 지정한 시간에만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설정해놓았던 시간 동안 자료 전체를 내려 받지 못하더라도 파일이 끊긴 시점부터 이어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강남구청은 전국의 수험생들이 접속하는 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에  예약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