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타벅스,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

최종수정 2007.08.03 14:36 기사입력 2007.08.03 14:33

댓글쓰기

KT와 공동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가 매장 내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을 늘여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KT와 이익을 나누거나 서비스 가격을 인하하려는 목적으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8월 중순부터 2주 동안 네스팟 회원이 아닌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용권(시간당 3300원)을 구입해 매장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네스팟 유료 회원은 별도 비용  없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회원이 아닌 고객들은 시간당 이용권을 구입해야만 했다.

현재 스타벅스의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네스팟 회원이 아닌 고객으로부터 생기는 무선인터넷 수익금은 월 100만~200만원 수준.

스타벅스와 KT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확대한 뒤 그로 인해 생기는 수익금을 나누겠다는 방침이다.

KT 측은 "수익금을 스타벅스측과 나누거나 요금 할인하는 등의 여러가지 방안을 놓고 스타벅스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1일 본지가 보도한 '스타벅스 커피값 맞먹는 인터넷사용료' 기사와 관련, "스타벅스 매장에서 이용하는 무선인터넷 요금은 KT에서 부과하는 것이므로 스타벅스가 수익금을 가져가는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