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국대학생 '농촌사랑 국토대장정' 출정식

최종수정 2007.08.02 09:47 기사입력 2007.08.02 09:44

댓글쓰기

농촌 사랑을 향한 대학생들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다.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www.ifarmlove.com)는 2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광장에서 '농촌사랑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의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을 가졌다.

농협과 전경련이 후원하는 이번 국토대장정에는 농촌사랑회원인 전국 45개 대학 62명이 참가해 경남 남해 다랭이마을에서 천안 독립기념관까지 2일부터 13일까지 12일 동안 총 330km의 국토 종단을 하게 된다.

또 이날 출정식에서는 농업과 농촌의 희망과 활력을 심어주고 FTA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뜻에서 '농촌사랑 희망호'의 출항식도 갖는다.

대장정 코스는 경남 남해 다랭이마을(팜스테이)을 출발해 진주 → 산청 → 남원 → 진안 → 금산 → 추부 →대전 →공주 → 연기를 거쳐 천안 독립기념관에 도착하는 코스로 3개도 9개 시군을 경유하게 된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국토대장정은 우리농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각 코스마다 다양한 체험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장정과 체험을 병행해 다른 국토대장장정과 차별화를 기했다"고 설명했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