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FT-LCD 부품재료株, 주목하라

최종수정 2007.08.02 08:36 기사입력 2007.08.02 08:36

댓글쓰기

에이스디지텍, 태산엘시디, 한솔LCD 추천-하나대투

하나대투증권은 2일 하반기 성수기를 맞는 TFT-LCD산업 내 부품, 재료주에 대한 매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톱픽으로는 에이스디지텍, 태산엘시디, 한솔LCD를 추천했다.

이정 이가근 애널리스트는 "올 하반기에는 삼성전자 8세대 라인 가동효과,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LCD TV수요 호조, 패널가격 안정에 따른 부품단가 인하 압력 약화 등으로 부품,재료 업체들의 실적이 빠르게 호전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하반기 백라이트유닛(BLU)업체들의 실적이 급격히 호전될 전망인 가운데, LCD TV 성장은 편광필름 업체에게 성장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 8세대 라인이 올 3분기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됨에 따라 관련 부품업체 실적이 급격히 개선되며,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패널가격도 안정되고 있어 급격한 단가인하 압력이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삼성전자 등 패널업체들이 최근 부품구매에 있어 단품 위주에서 모듈단위로 진행하고, 해외업체들로 구매선을 다각화하고 있다"며 "규모의 경제, 기술경쟁력 보유, 국산화나 다각화 수혜 등이 기대되는 업체별로 차별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규모의 경제를 확보한 업체로 한솔LCD와 태산엘시디를 꼽았고,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부품업체로 네패스, 우주일렉트로닉스를 추천했다. 또한 패널업체들의 핵심 부품/재료에 대한 국산화 및 다각화 전략에 따른 수혜 예상종목으로 에이스디지텍과, 신성델타테크를 선정했다.

김재은 기자 alad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