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테크윈, 삼성전자 협력강화 긍정적..목표가↑

최종수정 2007.08.02 08:10 기사입력 2007.08.02 08:10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은 2일 삼성테크윈에 대해 삼성전자와의 협력 강화는 장기 성장성에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종전 6만원에서 6만7000원으로 상향제시했다.

노근창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와의 협력 강화로 08년 이후 디지털카메라 사업의 성장성이 더욱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따라 08년 실적을 상향 조정해 6개월 목표주가를 높히며 현 주가대비 18.0%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한다"고 밝혔다.

또 노 애널리스트는 "장기성장성이 두각을 나타내며 우상향하는 PER Band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하는데, 매출 및 이익기여도가 가장 높은 디지털카메라 사업의 역량 강화로 PER Band의 신뢰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삼성테크윈은 광디지털, 반도체시스템, 반도체부품, 엔진시스템, 특수 등 5개에 이르는 사업부문을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문과 정밀기계부문으로 단순화했다.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그리고 CCTV 카메라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광디지털사업부에서 디지털카메라만 단독 사업부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어 보인다는 지적이다.

이는 사업 역량을 디지털카메라로 집중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라는 노 애널리스트의 설명이다.

그는 "결국 삼성전자를 필두로 한 삼성그룹의 전자계열사는 삼성테크윈의 디지털카메라 사업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에서 동사의 성장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끝으로 그는 "사업부 조직 개편과 삼성전자와의 협력 강화는 동사의 디지털카메라의 사업 역량을 강화시킬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는 디지털카메라의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여 08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4.2%와 3.3% 상향한 4조5537억원과 3365억원으로 각각 변경한다"고 덧붙였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