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 등 열어

최종수정 2007.08.01 10:08 기사입력 2007.08.01 10:05

댓글쓰기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로 예정된 청약가점제 시행에 앞서 홈페이지에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과 청약가점제 안내코너를 마련, 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은 실제 인터넷청약화면과 동일한 화면에서 인터넷청약절차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KB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고객으로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고객이면 누구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부동산사이트(www.kbstar.com) 분양관에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가상체험관을 이용할 때는 매 단계별로 제공되는 가이드 내용과 가점산정기준을 정확히 숙지해야 하는데, 이는 무주택기간이나 부양가족수 산정기준이 다소 복잡하고 어려워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 경우 실제 청약과정에서 착오청약을 할 수 있는 소지가 높기 때문이다.

청약가점제 안내코너 에서는 가점제 개요, 가점항목별 점수 산정기준과 함께 본인의 가점점수를 간단히 계산해 볼 수 있는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가점제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FAQ형태로 자세히 정리해 보여준다.

또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추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약가점제가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면이 있다"며 "이번에 KB국민은행이 시작하는 인터넷청약 가상체험관, 청약가점제 안내코너서비스로 고객들이 좀더 쉽게 청약가점제에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판교청약 시에도 인터넷청약가상체험관 서비스를 사전에 제공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초희기자 cho77love@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