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당 원내대표, 1일 아프간 대책 논의

최종수정 2007.08.01 07:48 기사입력 2007.08.01 07:45

댓글쓰기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 등 5개 정당 원내대표들은 1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원내대표 회담을 열고 아프가니스탄 한국인 피랍 사태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한다.

5당 원내대표들은 회담에서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초당적 대처방안을 논의한 뒤 정부의 조속한 문제해결 등을 촉구하는 담화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이번 회담은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태와 관련한 국회 차원의 초당적 대처 방안이 필요하다는 각당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나라당 김충환 원내부대표는 "채택될 담화문은 아프가니스탄·미국 등 관련국과 협력해 조속한 문제해결을 해야 하며 무엇보다 피랍된 국민들의 생명보호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것, 외교부가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와 국방위도 2일 외교통상부와 국방부 실무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상임위 연석 비공개 간담회를 갖고 아프가니스탄 피랍사태 장기화에 따른 국회 차원의 논의를 갖고, 이후 외교통상부를 방문해 정부관계자를 격려키로 했다.

서영백 기자 ybse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