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프간 탈레반, 한국 남성인질 1명 살해 (종합)

최종수정 2007.07.26 15:03 기사입력 2007.07.25 21:49

댓글쓰기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 한국인 남성 인질 1명을 살해했다고 탈레반이 대변인이 25일 밝혔다.

아랍권 위성방송인 알자지라는 이날 오후 4시20분 긴급뉴스로 탈레반 대변인을 자처하는 카리 우수프 아마디의 말을 인용, 아프간 정부가 탈레반 죄수를 석방하지 않아 한국인 인질 23명 중 1명을 살해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아프간 정부가 우리 요구를 듣지 않았기 때문에 남성 인질 한명을 총으로 쏴 죽였다"며 "앞으로도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추가로 살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한국 국민이 한국 정부를 협상에 나서도록 압력을 가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그러나 알 자지라는 탈레반 대변인의 이런 주장의 사실 여부를 독자적인 경로로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현지 통신인 아프간 이슬라믹 프레스(AIP)는 탈레반이 이날 오후 4시15분(한국시간 8시45분) 한국인 인질 가운데 1명을 살해했다고 아마디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로이터, AFP, 교도, 신화통신 등도 탈레반의 한국 남성인질 1명의 살해 소식을 긴급뉴스로 보도했다.

그러나 아마디는 이전 독일 인질 살해와 관련, 아프간 정부군과 다국적군의 공격을 중지시키기 위해 살해했다고 거짓 발표한 바 있어 이같은 보도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김한석 기자 han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