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컬투-엠게임 제휴 '게임포털 설립'

최종수정 2007.07.25 15:07 기사입력 2007.07.25 15:04

댓글쓰기

'개그맞고' 등 개그기반 게임개발 협력

게임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과 컬트 미디어(대표 김태균)가 25일 오후 4시 광화문 KT아트홀에서 공식적으로 사업 제휴 조인식을 갖고 양사간의 사업 제휴 발표회를 갖는다.

이 날 사업 발표회에서는 각 사 대표의 조인식과 함께 양사가 함께 진행할 개그 포털을 비롯한 사업 모델에 관해 발표한다. 또한 컬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및 인기 개그맨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계획이다.

엠게임에서는 향후 컬투 패밀리와 함께 대중성과 인기를 지닌 개그 콘텐츠와 캐릭터에 기반한 온라인 게임 개발에 관한 사업 모델과 계획을 발표한다. 엠게임은 현재 개발 중인 리듬액션게임 ‘팝스테이지’의 개그 버전 및 ‘열혈강호 온라인’의 개그 캠페인과 개그 맞고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미 양사는 행복 나눔 채널인 ‘쌩유’를 지난 7월 초 오픈하고 UCC등 다양한 콘텐츠 생산 및 ‘쌩유 캠페인’을 통한 공익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엠게임과 컬투 패밀리의 만남으로 강력한 콘텐츠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를 이용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균 컬트미디어 대표는 “온라인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만남으로 모두 만족할 만한 안정적인 사업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엠게임과 컬투 패밀리는 지난 2005년 컬투, 리마리오와 함께 보드게임 쌩뚱 시리즈를 개발한 바 있으며, 최근 행복 채널 쌩유를 오픈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