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세중나모여행, 세중모비즈 흡수합병

최종수정 2007.07.23 16:10 기사입력 2007.07.23 16:10

댓글쓰기

세중나모여행이 계열 e-Business 전문회사인 세중모비즈 지분을 100% 확보해 합병한다.

이로써 세중나모여행은 지난 4월 패키지부문 투자강화의 일환으로 투어몰여행과 합병한데 이어 IT기반의 온라인여행사업을 강화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세중나모여행은 세중모비즈와 오는 10월1일부, 세중모비즈 1주당 세중나모여행 0.132주의 비율로 합병한다.

또 웹에이전시사업, e-Business 솔루션 개발, 시스템통합(SI) 등 기존 세중모비즈의 전문인력 전원을 모두 흡수해 세중나모여행의 온라인여행사업부 조직과 기능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세중나모여행은 이번 모비즈와의 합병이 기존 오프라인 여행사업뿐 아니라 온라인 여행사업의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해 균형적인 온/오프라인 수익모델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단순히 여행상품을 예약하고 실제로는 전화 등 오프라인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상에서 항공편 및 호텔 선택, 개별 여행상품의 구성까지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사이트를 구축해 개별자유여행(FIT)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세중나모여행은 올들어 패키지 시장에서 주요 여행사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 이번 세중모비즈와의 합병은 수직ㆍ수평 시너지 완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일반업여행협회(KATA)에 따르면 세중나모여행은 올들어 5월까지 내국인 관광객 송출인원 증가율이 전년대비 148.4%, 금액증가율은 133.7%에 달하는 등 상장 여행사들 가운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