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자동차 인재' 미리부터 키운다

최종수정 2007.07.23 13:49 기사입력 2007.07.23 13:46

댓글쓰기

초등생 대상 제 3회 오토 사이언스(자동차 과학) 캠프 개최

국내 유일의 초등학생 대상인 '자동차 과학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캠프가 개최된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자동차 전문 언론사인 오토타임즈(대표:강호영)는 23일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용인 소재 한국외대 외국학종합연구소에서 '제 3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과학 꿈나무를 키우기 위해 개최하는 이 캠프는 현대 과학의 종합체인 자동차에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시, 도 교육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년생 150명이다.

교육내용을 보면 자동차 동력발생 원리부터 동력 전달 원리, 그리고 조향 및 제동의 원리와 충격완화 원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참가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 돼 있다.

학생들은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를 벌이기도 하고, 에어백 작동 실험 등 여러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캠프를 시발점으로 경제성장의 동력인 자동차산업의 조기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자동차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넓히고, 나아가 한국 자동차의 미래를 짊어질 수 있는 씨앗을 뿌리자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