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MW 그룹, 허스키바나 모터사이클 인수

최종수정 2007.07.23 11:13 기사입력 2007.07.23 11:11

댓글쓰기

BMW 그룹은 세계적 명성의 모터사이클 회사인 허스키바나 모터사이클((Husqvarna Motorcycles)을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허스키비나 모터사이클은 BMW 모터사이클과 마찬가지로 유서깊은 전통을 지닌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모터사이클 회사로, 1903년 스웨덴에서 처음 생산을 시작한 이후, 1986년부터는 이탈리아에서 모터사이클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스포티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유러피언 챔피언쉽, 월드 챔피언쉽 타이틀 등 유수의 국제 레이싱 대회에서 수많은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BMW 디에스 모터사이클 본부장은 BMW의 이번 허스키바나 모터사이클 인수에 대해 “이번 인수로 최근 선보인 BMW G 650 X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과 같은 경량 스포츠 바이크 부문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젊은층이 선호하는 모터사이클과 전체 오프로드 부문까지 BMW 모터사이클 분야가 더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MW는 향후 허스키바나 모터사이클을 독립된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허스키바나의 전체 직원들을 그대로 고용하면서, 모든 개발, 판매와 생산은 현재 위치한 이탈리아 북부지방의 바레즈 (Varese)지역에서 계속할 방침이다.

한편, BMW 모터사이클은 지난해 10만3759대 생산, 10만64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10만대를 돌파했다.

김정민 기자 jm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