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농식품안전정보시스템 3차 사업 추진

최종수정 2007.07.23 10:58 기사입력 2007.07.23 10:58

댓글쓰기

농림부는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을 반영해 농식품안전정보시스템(www.agros.go.kr) 3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식품안전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예산으로 농림부, 해양수산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합동으로 식품안전 각종 정보를 전산화 하는 것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3차 사업은 축산물에 대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92억원을 투입, 축산물 안전정보를 전산화하기 위해 축산물의 도축·잔류물질·미생물·수거검사·위생감시·HACCP 관리 및 실험실 정보관리시스템(LIMS)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의 농산물에 대해서는 농약잔류 모니터링, 수산물에 대해서는 수산생물 질병·방역 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하게 된다.

농림부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과거에는 없던 표준화된 축산물 안전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축산물 안전관리 담당기관간 정보를 연계하고, 공동 활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도 관계자, 수의과학검역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농식품안전정보시스템 3차 구축 워크숍이 지난 18일~19일 천안 상록회관에서 개최됐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