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 실리콘 켈 보형물 식약청 승인 외

최종수정 2007.07.23 12:08 기사입력 2007.07.23 12:08

댓글쓰기

◆ 실리콘 겔 보형물 식약청 승인

한국 엘러간의 이나메드(구 맥간 Mcghan) 실리콘 겔 유방 보형물(Silicone-Filled Breast Implants, SBI)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가슴 확대, 재건, 교정 시술에 사용 승인을 받았다.

실리콘 겔 인공 유방은 현재까지 가장 많은 연구가 이뤄진 의료 기기 중 하나로 안전성 입증을 위한 역학 연구를 비롯, 다양한 연구 결과를 보유하고 있다.


◆ '엑셀론 패취' 美 FDA 승인

노바티스가 처음으로 피부에 붙이는 치매치료제로 개발한 '엑셀론 패취'(성분명:리바스티그민)가 미 FDA의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엑셀론 패취'는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형 치매 및 파킨슨병 치매 환자를 위한 최초의 피부에 붙이는 치료제가 됐다.

엑셀론 패취는 피부를 통해 24시간 약물을 지속적으로 고르게 전달함으로써 혈중 약물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내약성을 개선시켜 더 많은 환자들이 치료용량으로 투여 받을 수 있게 고안됐다. 


◆ 암환자 자녀 장학생 모집

다국적 제약회사인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는 암환자 가족 자녀를 위한 '희망샘 기금' 3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저소득 암환자 가족의 초등학교 재학 아동으로 '희망샘 기금' 장학생에게는 1명당 매월 10만원씩, 연간 12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게 된다.

접수는 오는 8월4일까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www.astrazeneca-kr.com)와 아이들과 미래 홈페이지(www.kidsfuture.or.kr)를 통해 복지기관 등의 추천 및 접수로 진행된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