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S산전, 인천공항에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

최종수정 2007.07.23 09:43 기사입력 2007.07.23 09:41

댓글쓰기

LS산전(대표 김정만 www.lsis.biz)은 국내 최초로 공항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지금까지 공항에는 완벽한 일조량 조건에도 불구하고 이착륙하는 항공기의 안전을 위해 빛 반사가 우려되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설치를 꺼려왔다.

LS산전은 "인천공항 국제우편물류센터에 최대 빛흡수 기술이 적용된 태양광모듈로 빛반사 없는 100kW급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설치가 가능했다"며"공항에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할 수 없다는 인식의 한계를 뛰어넘은 성과로 평가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S산전은 올 초 부산 덕산 정수장에도 태양광발전시스템을 공급해 화제를 모았다. 정수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녹조 방지 덮개를 처음으로 태양광발전 모듈로 활용,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LS산전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의 지형적 특성을 고려한 태양광발전시스템을  확대 보급하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국내외 수요에 맞춰 모듈생산 라인을  증설하는 등 생산능력을 2010년 3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LS산전은 태양광모듈, 태양광인버터, 모니터링시스템 등의 시스템을 공급하며 20%의 시장점유율을 점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