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VS뉴스-(3)/휴대폰] 소비자들의 반응은?

최종수정 2007.07.23 11:28 기사입력 2007.07.23 11:28

댓글쓰기

미니스커트, 터치패드 감도설정기능 아쉬워
샤인TV, 배터리 교환시 커버떼는 번거로움

소비자들은 작은 배려에 감동을 받으려, 조그마한 문제에 마음을 상하기도 한다.

미니스커트폰의 경우, 각종 블로그들과 휴대폰 리뷰사이트 세티즌, 그리고 애니콜랜드 등의 웹페이지를 서핑한 결과 여느 애니콜 제품 보다 뛰어난 점이 많다는 의견을 보내왔다.

하지만 아주 작은 문제점들이 발견되면서 명성에 비해 완성도는 높지 않다는 지적도 나온다.

우선 터치패드의 감도는 만족스럽지만 사용자마다 다른 특성을 고려해 터치키 감도 설정 기능을 추가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카메라 렌즈를 가리는 슬라이드 덮개가 본체와의 유격이 커 먼지와 불순물이 낄 수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배터리 커버를 열면 슬라이드를 반자동으로 열리고 닫히게 하는 스프링이 외부에 노출되는 점도 휴대폰의 명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이라고 전했다.

휴대폰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야간 촬영에 도움을 주는 플래시가 없다는 점을 아쉬워 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촬영모드에 야간촬영을 통해 밝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지만 화질이 떨어져 추천할 만한 기능이 아니라는 반응도 제기됐다.

이밖에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휴대폰 줄을 거는 고리가 없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이 제시됐다.

샤인폰의 경우,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슬림한 두께로 퍼지감이 우수하며, 1GB의 대용량 메모리로 MP3, 사진 등의 저장이 자유롭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여기에 2.2인치 대형 화면으로 생생한 영상미를 재현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이어폰 연결중에 연결단자 커버의 유동성으로 인한 이탈 가능성이 있으며, 배터리 교환시 배터리 탁찰 방식이 아닌 커버를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 등은 단점으로 지목됐다. 또한 배터리 삽입 및 충전기 삽입시 단자의 위치를 바꿔야 하는 점도 문제라는 반응이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폰 잠금 설정중 진동 모드로 전환할 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 없어 편리하며, 퍼센트로 나타나는 문자메시지 저장량이 메시지함 용량 파악을 용이하게 해준다는 의견들이 많이 나왔다.

반면, 그룹벨 설정시 벨소리 미리듣기 기능이 없고, 적외선 송수신 항목에 벨소리가 빠져 있어 공유가 되지 않는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대기화면을 동영상 화면으로 설정시 달력이 사라지는 점, 음성 메모로 녹음한 음성을 PC로 다운시킬 수 없는 점은 개선 요청이 특히 많았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