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투자證, 8개 베스트 컬렉션 펀드 선정

최종수정 2007.07.23 07:46 기사입력 2007.07.23 07:46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이 회사의 이름을 걸로 3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 8개를 선정 발표했다. 23일 우리투자증권에 따르면 베스트 컬렉션 펀드는 국내 및 해외 시장 상황 및 고객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를 분기별로 선정해 회사의 이름을 걸고 추천하는 최적의 펀드다.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5월1일 2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를 처음 선정, 발표한 바 있다. 이번 3분기에는 국내 주식형펀드 3개, 재팬펀드 및 동유럽 등 이머징마켓 투자펀드, 천연자원 펀드 등 총 8개 펀드를 선정했다.

국내 주식형은 한국삼성그룹적립식1호, 미래 디스커버리주식2호, 신영 마라톤 주식 등이며 해외펀드 중에서는 프랭클린템플턴 재팬 주식형자 및 우리CS이스턴 유럽 주식, 슈로더 이머징위너스 주식혼합형 등이, 천연자원 펀드에는 우리CS글로벌 천연자원 등이 추천됐다.

우리투자증권은 리서치조직을 포함해 전사적인 협의체인 '투자전략위원회'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전망 및 중/장기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베스트 컬렉션 선정위원회'를 개최, 펀드 투자유망지역 선정 및 선정된 지역에서의 가장 추천할 만한 펀드를 뽑아 고객에게 추천 펀드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지원담당 오희열 상무는 "지난 2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는 벤치마크 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했으며 특히 국내 주식형 펀드가 코스피 대비 큰 폭의 초과 수익률을 달성했다"며 "이번 베스트 컬렉션 펀드를 통해 투자매력이 높은 펀드 위주의 고객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