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공공건물 에너지 절약 강화

최종수정 2007.07.22 12:09 기사입력 2007.07.22 12:07

댓글쓰기

앞으로 공공기관에서는 비상구와 통로를 안내하는 유도등에 LED(발광다이오드) 제품을 써야만 된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22일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품목에 LED 유도등과 축열식 버너, 터보 블로어 등 3개 제품을 포함시키고 효율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의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보급촉진에 관한 규정'을 개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인증품목에 포함된 LED 유도등은 기존 형광등식 제품보다 소비전력이 70% 이상 적다.

또 산업용 열발생 설비인 축열식 버너는 배기가스 열회수율을 70% 향상시킨 제품이며 오폐수 처리장의 산소공급 등에 쓰이는 터보 블로어는 기존 제품보다 효율이20% 이상 개선된 것이다.

고효율 기자재로 인증된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이들 제품을 설치할 경우에는 자금융자와 세제혜택, 장려금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기술표준원은 이밖에 기술수준의 향상을 반영해 고효율 기자재 인증품목 가운데전력용 변압기와 폐열회수형 환기장치 등 7개 품목의 기준을 개정했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약 사 먹었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