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농림부, 25일 식품산업진흥법 공청회

최종수정 2007.07.22 12:08 기사입력 2007.07.22 12:05

댓글쓰기

농림부는 오는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공청회를 열고 식품산업과 농업의 원활한 연계와 상호 발전을 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식품산업진흥법 초안을 논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논의되는 진흥법은 기존 농산물가공산업육성법을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 농식품 산업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 확보, 식품 품질 수준 개선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농림부는 설명했다.
 
먼저 식품산업의 분야.업종별 정의, 전통.유기가공.신선편이 등 식품의 종류별 정의가 명시되고 식품산업 인프라 조성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 기술개발 촉진, 통계조사, 수출지원 확대, 사업자단체 설립 및 산업 집적 등을 추진하기 위한 근거가 마련된다.

또한 전통식품, 유기가공식품, 우수식재료사용업체 등에 대한 인증제를 도입하고 식품 명인을 육성하며 계약거래 등 식품산업과 농업생산자간 교류 협력을 지원하는 방안도 담겨있다.

이와 함께 농림부 장관이 식품산업 진흥 기본 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산하 식품산업진흥심의회를 둬 관련 사항을 심의할 수 있도록 했다.

농림부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입법예고 등 절차를 거쳐 정부안을 확정하는대로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은용주 기자 yo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약 사 먹었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