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새책-사기의 인간경영법 외

최종수정 2007.07.20 15:08 기사입력 2007.07.20 15:08

댓글쓰기

   
 
◆사기의 인간경영법
김영수 지음/김영사 펴냄/1만6000원
약 3천년의 역사를 다루고 있는 중국 최초의 방통사인 사마천의 '사기'를 연구해온 저자가 읽어낸 처세서다. 사기에 등장하는 인물의 특성을 인재를 대접하는 지혜, 기회를 간파하는 직관, 사람을 설복시키는 논리, 대세를 인정하는 유연성, 신념을 지키는 당당함 등 열 가지로 정리했다. 저자는 "얄팍한 요령만 가르치는 요즘의 처세술이나 처세서와는 품격을 달리한다"고 말한다.

◆마음을 변화시키는 긍정의 심리학 
앨버트 엘리스ㆍ로버트 하퍼 지음/이은희 옮김/황금비늘 펴냄/1만2000원
합리적, 정서적 행동치료의 창시자와 자기진단 치료 의사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정서 불안을 자기진단할 수 있도록 쓴 심리학서다.
책은 정서적 혼란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감정을 통제하며, 타성을 극복해 창조적으로 몰입하라고 제안하다.
무한 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정서장애를 개선해 긍정적인 자신감과 창조적인 삶으로 이끌어 준다.

◆12 위대한 경영의 요소
로드 와그너ㆍ제임스 하터 지음/김광수 옮김/해냄 펴냄/1만5000원
기업의 성공여부를 가름하는 것은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와 심리적 헌신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말한다. 10년간 전세계 114개국에서 1000만명 이상의 직장인과 관리자를 대상으로 기업효율을 이끌어내는 요소를 추출해 12가지의 성공비법을 담았다.
저자들은 우선 직원들이 회사의 기대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업무를 구체화하고 직원들에게 재능에 적합한 업무를 맡길 것을 권한다.

   
 
◆바람이 흙이 가르쳐 주네
박효신 지음/ 여성신문사 펴냄/1만1000원
인기 블로그 '풀각시 뜨락'의 주인장이자 전직 기자, 온양민속박물관장 등을 지낸 저자가 시골에서 농사 지으며 살고 있는 이야기를 맛깔나게 담고 있다. 40대 중반을 넘어서 은퇴 계획을 짜기 시작해 '시골로 가 흙을 만지면서 노동하며 무공해 삶을 실천하는 자연주의자의 녹색삶을 묻어난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