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펀드 매니저, 글로벌 경제성장 기대감 높다

최종수정 2007.07.19 10:16 기사입력 2007.07.19 10:13

댓글쓰기

메릴린치 펀드 매니저 설문조사 결과...이머징 마켓 투자 선호도 높아

투자은행인 메릴린치의 펀드 매니저들이 글로벌 경제 성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총 186명의 메릴린치 펀드 펀드니저들을 상대로 실시된 월례 설문조사 결과,  글로벌 경제 성장에 대한 기대치가 46점을 기록하며 지난해 3월 이후 최고를 기록했다고 18일 보도했다. 

펀드 매니저들의 현금 보유 비율도 사상 최초로 평균 3.4%까지 낮아졌으며 리스크 선호도도 42점까지 올랐다.

펀드 매니저들의 글로벌 경제 성장에 대해 강한 자신감은 리스크 선호도 증가와 맞물려 경기 관련주 투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는 또 펀드 매니저들이 이머징 마켓 투자를 크게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응답자들 중 45%의 펀드 매니저들이 향후 12개월동안 자산 운용을 통해 더욱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에 대한 선호도가 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클 하트넷 메릴린치 글로벌 이머징마켓 자산전략가는 "지금 상황은 아시아 금융위기가 몰아친 98년과 정반대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석 기자 hankim@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