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證, 1500억 규모 중소기업전용ABS 발행

최종수정 2007.07.19 10:10 기사입력 2007.07.19 10:10

댓글쓰기

현대증권은 중소기업청 산하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중소기업의 원할한 자금조달을 위해 15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전용ABS를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중소기업전용ABS는 중소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자산유동화전문회사가 인수한 후 이를 기초자산으로 ABS를 발행하고 신용보강을 통해 신용등급을 상향시켜 채권시장에서 매각해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용평가회사가 정하는 신용등급이 B0이상인 기업이 참여할 수 있고 신용등급이 없는 기업은 신용평가회사 등급심사 후 참여여부가 결정된다. 

지원한도 및 지원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참여업체는 상장기업인 경우 신주인수권부사채(BW), 상장기업이 아닌 경우 일반 회사채(SB)(실무위원회 심사에 의해 신주인수권부사채(BW)로 변경 가능)를 위주로 시장금리보다 대폭 낮게 발행헤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장승철 현대증권 IB본부장은 "중소기업전용ABS발행은 성장성은 높으나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던 우량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원신청서는 7월31일까지 현대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