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朴 선대위 공동위원장 홍사덕, 한나라당 복당 신청

최종수정 2007.07.16 15:30 기사입력 2007.07.16 15:27

댓글쓰기

박근혜 전 대표의 선대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사덕 전 의원이 16일 오후 한나라당 서울시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하며 정식 복당 신청을 했다.

박근혜 선대위는 보도자료에서 "지난 2005년 10월26일 광주지역 보궐선거에 출마하기 위하여 당을 탈당한 바 있으나, 선거운동 기간 중 단 한 차례도 당을 비난하거나 당의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을 한 적이 없고, 선거운동과정에서 스스로 '한나라당 후보'임을 선언하였으며 당선되어 한나라당에 재입당을 하겠다고 수 차례 밝혀왔다"고 강조했다.

국회 5선 의원으로 지난16대 총선 당시 한나라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한 홍 위원장은 최근 당 선관위의 입당을 권유받아 이 날 복당 신청 절차를 밟게 됐다.

박 선대위측은 "강재섭 대표가 얼마 전 '민감한 시기에 복당은 안 맞는 것 같다'고 했고, 이명박 후보 측에서는 '복당하려고 한다면 최고위원회의 의결에서 저지하겠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지만, 당 지도부가 한나라당의 대선승리를 위해 대승적인 판단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서영백 기자 ybseo@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