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외환銀, 알리안츠 어린이전용 외화적립식보험 판매

최종수정 2007.07.16 09:16 기사입력 2007.07.16 09:14

댓글쓰기

외환은행은 18일부터 전 영업점에서 '알리안츠파워글로벌주니어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알리안츠파워글로벌주니어보험'은 자녀의 어학연수와 유학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데 적합한 것은 물론 중대질병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어린이전용 외화적립식 보험이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매월 달러 또는 호주달러로 적립함으로써 환율변동에 민감하지 않게 안정적으로 외화자금를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녀유학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외화자금이 필요한 30~40대 부모가 주 대상이다. 통화는 미국 달러형과 호주 달러형으로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외화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매월 달러로 환전해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 중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연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추가납입도 가능해 가정의 경제사정에 따라 자금 활용이 용이하다.

또한 보험기간 중 자녀에게 발생하는 암이나 질병 및 상해(화상/부식) 치료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매월 공시이율로 부리되며, 계약유지기간에 따라 연 복리 1.0~2.0%의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해 금리가 떨어져도 안정적으로 자금 마련이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최고 14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최소 5년 이상이며, 가입 후 10년 이상 유지시에는 보험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이초희기자 cho77love@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