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강] '코엔자임큐텐 포유' 출시 외

최종수정 2007.07.16 12:08 기사입력 2007.07.16 12:08

댓글쓰기

◆  영진약품, 건기식 '코엔자임큐텐 포유' 출시

영진약품(대표 정창윤)은 코엔자임큐텐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코엔자임큐텐 포유'를 출시했다.

'영진 코엔자임큐텐 포유'는 1일 2캡슐 섭취로 100mg의 코엔자임큐텐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고급 항산화 영양제로 인체친화적 발효 원료를 사용했으며, PTP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이 제품은 영진약품 쇼핑몰(yjeshop.co.kr) 또는 홈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6일 밤 11시35분에 농수산홈쇼핑을 통해 첫 판매 될 예정이다.


 
◆  바이오코아, HPV 진단용 DNA칩 식품의약품안전청 품목허가 획득

바이오코아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HPV Genotyping DNA Chip'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

HPV 진단용 DNA칩은 여성의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의 고유한 유전자를 진단하는 것으로, 이제까지 알려져 있는 100여 종의 HPV 종류 중 자궁경부암과 연관돼 있다고 알려진 22개의 가장 핵심적인 유전형에 대한 검사가 가능하다.

이 칩을 사용할 경우 자궁경부암의 원천적 유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유무뿐만 아니라 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바이러스의 유전형까지 진단이 가능해 기존에 사용됐던 자궁경부암 진단 방법보다 더 정확한 검사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근본 원인까지 진단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이 칩은 국내 식약청 품목허가 이전인 지난달 4일 이미 유럽제품 규격인 CE 규격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럽과 동남아시아의 HPV 진단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  美 의료계, 자생의 한양방 협진시스템에 주목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 협진 시스템'에 의한 비수술 척추치료가 서양의학의 메카인 미국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수술 척추전문병원 자생한방병원은 하버드의대 오셔연구소의 박종배 박사, 로라 스티븐스(Laura Stevens), 호라시오 듀아르테(Horacio Duarte) 연구원 등 3명이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 협진시스템을 연구해 소개한 논문이 미국의 국제적 학술지 '보완대체의학저널'(JACM, Journal of Alternative &Complementary Medicine) 6월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하버드의대 오셔연구소는 지난 2006년 4월, 2007년 2월 두 번의 방한을 통해 임상 치료 과정 참관, 환자 인터뷰, 양방 의사와 한의사 인터뷰 등의 방법을 통해 자생한방병원의 시스템과 추나요법 등 한방 치료법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특히 이번 연구는 효율적인 한양방 협진을 가능케 한 자생한방병원의 시스템에 주목했다.

한편 오셔연구소는 미국 하버드 의대 내 보완통합 의학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설된 연구기간으로, 동서양 의학 모두를 아우르는 환자중심의 새로운 의료모델이라 불리는 통합의료 모델의 개발 및 교과과정을 도입한 바 있다.
 
 
 OQ(구강건강관리지수)를 높이는 20가지 방법!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오랄-비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대국민 구강 건강 캠페인 '구강 건강 관리 지수(OQ)를 높여, 치아 수명(Oral-Age)을 늘리자'의 일환으로 치과 전문의가 제안하는 'OQ를 높이는 10가지 지식과 10가지 생활수칙'을 발표했다.
 오랄-비는 치아수명곡선을 통해 자신의 구강건강 상태를 확인한 사람들이,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고 특히 구강 건강 상태를 결정하는 플라크 제거의 중요성을 강조한 10가지 지식과 생활수칙에 초점을 뒀다.
 서울대 치대 김태일 교수를 비롯해 연세대 치대 김백일 교수, 강릉대 치대 박덕영 교수 등의 치의학 전문가들이 감수에 참여했다.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