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證, 월드와이드 미리미리 채권혼합형펀드 판매

최종수정 2007.07.15 11:58 기사입력 2007.07.15 11:58

댓글쓰기

한국투자증권이 16일부터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은 회피 하면서도 은행권 정기예금 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한국 월드와이드 미리미리 채권혼합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자산의 30% 이하 수준을 성장 잠재력이 높은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라틴아메리카와 아세안(싱가폴, 말레이지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지역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해 높은 기대수익을 추구한다. 나머지 부분은 국내 A등급 이상 안정성이 확보된 우량자산에 투자, 전체적인 펀드 안정성을 제고하며 은행권 예금 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한국 월드와이드 미리미리 채권혼합 펀드는 영국의 세계적인 인덱스 전문회사인 *FTSE가 제공하는 펀더멘탈 인덱스를 참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게 된다.

한국증권 관계자는 "펀더멘털 인덱스는 매출액, 순자산, 배당, 현금흐름 등 기업의 내재가치를 반영한 지수인 만큼 기존 시가총액 방식의 인덱스와 비교해 시장버블 등 외부요소에 영향을 덜 받아 장기적 관점으로 운용에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안정성 또한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